인천도시공사, 오두진 초대사장 취임
인천도시공사, 오두진 초대사장 취임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2.01.2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대 중점 추진과제 선정, 2년 이내 경영정상화 달성 목표

 
인천도시공사 오두진 초대사장(사진)의 취임식이 26일 오후 2시 공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오두진 초대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속한 시일내 경영개선계획을 마련하여 향후 2년이내 경영정상화를 달성, 사업 내실화와 재무건전성 확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주택 및 도시?관광개발 사업의 집행기관으로서 전문성과 위상을 강화하고, 새롭게 구성된 조직, 업무시스템의 안정과 조직원의 융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사장은 1953년 서울 출생으로 경동고와 한양대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도시설계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주요경력으로는 대한주택공사 신도시계획처장 및 택지계획처장, 보금자리개발처장을 거쳐, 2009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공사) 보금자리이사를 역임했으며, 지난 30여년간을 대한주택공사와 LH공사에 근무하면서 대규모 택지개발사업과 보금자리주택사업 등 정부정책사업을 총괄 추진해왔다.

한편, 오 사장은 올해 4대 중점 추진과제로 재무건전성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구축, 통합공사에 대한 시민의 인식과 이미지 제고, 인천시 정책사업의 선도적 수행 및 정책제안기능 강화, 통합조직의 안정과 융화 및 상생적 노사관계 정립 등을 정했다.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구월보금자리주택사업, 제3연륙교 건설, 청라국제도시 개발 등 인천지역 주요 토목ㆍ건설 공사와 관련해 타 기관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