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진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더 똑똑해진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2.01.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 대폭 업그레이드


▸우회국도 정보제공, 전방 교통상황 알림서비스 추가 제공
▸콘텐츠 통합을 통해 쉽고 빠른 검색 가능

한국도로공사(사장 장석효)는 이번 설 연휴기간 고향을 찾는 운전자들이손쉽게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app)인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우회국도 교통정보”, “전방 교통상황 알림” 등의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초기 화면을 “종합 교통정보”, “원클릭 교통정보”, “교통지도” 등 3개 핵심 콘텐츠 위주로 통합했다.
‘종합 교통정보’를 통해서는 노선 및 구간별 지정체 현황, 주행속도, CCTV를 통한 실시간 교통흐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번의 노선 선택으로 모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원클릭 교통정보’는 출발지와 목적지간의 최단거리 또는 최소시간 경로를 알려주며, ‘교통지도’는 교통량 분산을 위해 고속도로와 우회국도의 교통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나들목과 고속도로의 교통정보를 바로 알 수 있고, 이용자 전방의 사고, 재난 등과 같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 위치기반 서비스 : 이동통신망이나 위성항법장치(GPS) 등을 통해 얻은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
“음성인식” 서비스를 통해서는 원하는 고속도로나 나들목을 음성으로 호출하여 운전 중 보다 안전하게 교통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졸음방지 알림기능”이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스마트폰의 “앱스토어”나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앱 교통정보 사용법’과 ‘2012년 설 연휴 고속도로 이용’에 대한 자세한 동영상 자료는 로드플러스 홈페이지(http://www.roadplu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제공되는『고속도로 교통정보』 설날 서비스 운영 결과를 토대로 더 편리한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제공할 계획에 있다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