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블록 한용택 대표
이노블록 한용택 대표
  • 주선영 기자
  • 승인 2012.01.1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블록, 첨단 기술력 앞세워 글로벌 블록기업으로 비상
 

1971년 설립이래, 품질과 신용으로 고객과 함께 발전해온 이노블록.
이노블록은 일본 NIKKO社와의 기술제휴를 비롯해 독일 GODELMANN社, 미국 ANCHOR社, 미국 ROSETTA社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최상의 제품을 국내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제1, 2공장에는 일본 TIGER社의 최신식 전자동설비를 도입해 독자적인 품질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가맹점 사업’을 시작해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고객이 이노블록의 제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게 했다.
이처럼 안주하지 않고 달려가고 있는 디자인블록 업계1위인 이노블록의 한용택 대표를 만나보았다.

- 한용택 대표의 경영철학은.
높은 생산성과 절대적인 품질확보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며, 선진국 기업과의 기술제휴를 통한 혁신기술과, 창의성으로 지금까지 발전해왔다. 앞으로도 큰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매출 1천억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노블록은 모든 임직원들의 개인적인 발전과 창의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복지기업이며,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자 블록 업계 국내 1위를 넘어서 세계적으로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직원복지 정책은.
이노블록은 주 40시간 근무제 도입과 과장급 이상 관리자의 경우 연봉제를 실시하고 있다. 철저한 역량평가와 개인 KPI실적 및 인성검사를 토대로 인사위원회에서 승진자를 선발하며 영업 목표 달성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특히 영업담당자의 경우 추가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복리후생 제도로는 장기근속자 및 모범사원 포상, 학자금 지원, 기숙사 제공, 상조회 운영을 비롯해 2007년부터 전임직원 해외 연수를 실시하며, 특히 출산을 장려해 출산시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및 배우자 출산휴가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미래는 직원에게 있다는 신념하에 직원 개인의 성장과 비전 달성 충족을 위해 자기계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기적인 온라인 집합 기업교육을 통해 경영, 리더쉽, 세일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함양과 학점이수제의 개인별 온라인 교육을 통해 직무향상을 위한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술제휴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유지 및 업무추진 등을 위한 인재 육성을 위해 전화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교육, 해외연수 등에 꾸준한 투자를 하고 있다.

- 이노블록 제품만의 차별화가 있다면.
대한민국 Hardscape 문화를 이끄는 이노블록은 2천여종이 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 선두를 지키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2011년에 들어와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했으며, 제품들을 살펴보면 천연석을 능가하는 대형 사이즈의 고급블록 외 3가지 색상이 조화된 데카스톤 제품, 자연석을 대신하는 벽체용 하이랜드 스톤과 플래그스톤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2012년 3월에는 미국의 ROSETTA社와의 기술제휴를 통한 대형 조경석 제품인 아웃크로핑(Outcropping)을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 이노블록 공장 및 기계 설비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면.
설비는 몰드, 재료계량설비, 믹서, 성형기, 운반설비, 양생설비, 그라벨설비, 코팅설비(DUROSAVE) 등이 있다. 특히 일본 타이거社의 전자동 설비는 연간 150만㎡(축구장 210개 크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독일의 오염방지 특수 코팅(Durosave) 라인은 국내 보도블록 업계에서 유일한 화학 용매제가 필요 없는 코팅 방법으로 블록 표면의 오염을 방지한다. 특히, 표면 코팅을 통해 매끄러운 감촉을 유지하면서도 미끄럼 저항은 기준이(50BPN) 이상을 유지한다. 콘크리트 블록의 고질적인 문제인 백화현상도 방지될 뿐 아니라, 표면 색상의 지속 효과도 높여 블록의 수명을 높인다는 장점이 있어 시내 보도나 휴게공간에서의 골칫거리인 껌의 유착성 역시 감소돼 보도에서 불규칙한 까만 덩어리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새해에는 어떠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인가.
이노블록은 일본 니코, 독일 고델만, 미국 앙카, 로제타 등 글로벌 블록 업체들과 기술교류를 통한 제품개발을 한다. 기술연구소(R&D)에서는 자체 기술로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3월에 출시 예정인 미국 로제타社의 아웃크로핑 제품은 다용도 대형 조경석 블록으로 2월에 열리는 경향하우징페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 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이노블록의 최대 목표다.

 

- 한편 현재 블록 시장을 어떻게 보는가.
최근 몇몇 회사에서 해외 전시를 통해 제품을 보고 난후 모방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방 제품은 전시회를 보고 단편적 지식으로만 제품을 만들었기에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는 어렵다고 본다.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제품이 시장에 나와 성숙기가 되면 가격경쟁이 치열해진다. 가격경쟁이 치열해지면 그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다 된 것으로 본다. 문제는 이런 사이클 주기는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는 발 빠르게 다양한 디자인, 친환경, 노약자 장애인 등 모든 기능들을 실현·실용화 해 낼 기술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이노블럭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은 물론, 시대의 트렌드 및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을 내놓을 것이다.

- 새해 역점사업이 있다면.
이노블록은 고객에게 토탈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해 벽체블록인 하이랜드스톤과 플래그스톤 그리고 3월에 출시 될 미국 ROSETTA社의 대형 조경석 블록인 아웃크로핑(Outcropping)의 제품 공급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유통 가맹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고객이 이노블록의 제품을 어디에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
가맹점 가입상담 : 02-525-47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