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니에 'KOMIPO 제2초등학교' 건립
중부발전, 인니에 'KOMIPO 제2초등학교' 건립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2.01.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봉사단, 인니 건설현장에서 직접 봉사활동 펼칠 계획

▲ 이윤섭 중부발전 기획처 전략기획팀장, 곽병술 중부발전 기획처장, 정창길 중부발전 관리본부장, 남인석 중부발전 사장, 노영찬 플랜 한국위원회 회장, 이덕섭 중부발전 글로벌전략실장, 이상주 플랜 한국위원회 대표, 유병육 중부발전 글로벌전략실 사업총괄팀장, 박제홍 플랜 한국위원회 부장(왼쪽부터).

한국중부발전은 9일 본사 회의실에서 플랜 한국위원회(회장 노영찬)와 인도네시아 자바섬 중부지역에 KOMIPO 제2초등학교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니 초등학교 건립 협약은 중부발전이 제출한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글로벌 CSR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체결됐다.

학교가 건립되는 장소는 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 화력발전사업에 진출한 지역 중 현재 운영 중인 탄중자티 발전소 인근에 위치한 케둥자티 지역 응옹박 마을이라 전했다.

이번 초등학교 건립으로 지역의 400명 학생이 학업성취도 향상과 교육향상 프로그램으로 혜택을 받게 됐다. 또한 식수보호 프로그램, 발전소 견학, 교사교육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되어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다.

중부발전은 2011년 그로보강지역에 제1초등학교를 착공한데 이어 이번에 제 2초등학교를 건립함으로써 성공적인 발전소 건설, 운영을 통한 수익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게 됐다.

제2초등학교는 올 11월 준공할 예정이며 교실 13개와 도서관, 화장실 및 식수시설을 갖춘 건물이 신축되며 학교 기자재도 제공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초등학교 건립에는 중부발전 직원들이 볼런티어 휴가를 사용하여 건설현장에 직접 투입,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남인석 중부발전 사장은 인사말에서 "인도네시아에 제1초등학교에 이어 제2초등학교를 건립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건물을 짓고 명판을 다는데 머물지 않고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도록 앞으로도 계속 관심과 지원을 보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