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포항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금융약정 체결
롯데건설, 포항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금융약정 체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1.12.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지원 첫 지자체 민자사업이자 국내 최대 시설

롯데건설이 시공주간사로 참여하고 있는 포항시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민간투자사업 금융약정식이 29일(목)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KB자산운용을 포함해 7개 금융기관과 시공주간사인 롯데건설 등이 참여한 이날 약정식에서 총 593억 규모의 프로젝트 금융 약정이 체결됐다.

포항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은 총사업비 1,258억원 규모로 전처리 분리막과 역삼투설비 등을 갖추고 공급관로 11.81km를 매설하는 것으로 포항하수처리장 부지 내에 들어선다.

민간제안사업(BTO, Build-Transfer-Operate, 수익형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시설은 하수처리장에서 형산강으로 버려지는 방류수를 재처리해 포스코 국가산업단지와 포항철강공단에 공급하는 것으로, 1일 10만t을 공업용수로 공급할 수 있다.

특히 2014년에 이 시설이 완공되면 대표적인 물 부족 도시인 포항시는 기존에 공업용수로 사용하던 댐물 10만t을 생활용수로 대체할 수 있어 지역의 물 부족 현상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금융 약정 체결을 통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며, “본 사업은 환경부가 지원하는 첫 하수재이용 민자사업이자 국내 최대의 시설로, 타 지역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