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구매시, 조달수수료 5% 할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구매시, 조달수수료 5% 할인
  • 김덕수
  • 승인 2011.12.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5개 품목 …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도움

앞으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을 구매하면 조달청에 납부해야 되는 조달수수료의 5%가 할인된다.
조달청은 조달시장에서 중소기업의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9일부터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서 여러 기관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단가계약(MAS 포함) 품목에 부과하는 수수료를 5% 할인한다고 1일 밝혔다.
조달수수료 할인 대상은 중소기업자가 직접 생산·제공하는 제품으로서 중소기업청장이 지정한 제품(정수기, 항온항습기 등 195개 품목)이다.
이번 조치로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구매가 보다 촉진돼,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달청은 그동안 공사용 자재의 분리발주 제도 등 중소기업의 수주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한 결과, '11년 10월말 현재 중소기업제품 구매실적이 11조2천483억원에 달하고 있다
이는 전체 물자구매의 79.8%에 해당하는 규모로서 전년 대비 4.6%p 상승한 수치다.
한편, 대기업의 공공 MRO시장 잠식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조달청은 MRO 공급업체를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전환해, 전국 10개 권역의 총 24개 중소 MRO공급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10월 26일부터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민형종 기획조정관은 “이번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의 조달수수료 인하 조치에 따라 조달시장에서 중소기업제품 구매 비중이 보다 확대될 것”이라고 하면서, “앞으로 조달청에서는 중소기업이 한정된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FTA로 활짝 열린, 해외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외국 조달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