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관원 제1기 KESI 고객자문단 발대식
승관원 제1기 KESI 고객자문단 발대식
  • 김덕수
  • 승인 2011.11.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평가와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안기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제1기 KESI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승관원은 현장감 있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아파트 생활자, 공공기관 직원, 병원 근로자,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22명을 KESI 고객자문단으로 선정하고, 실질적인 고객만족 평가와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KESI 고객자문단은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10월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이번에 발대식을 갖게 됐다.
앞으로 자문단은 승강기를 이용하면서 겪었던 불편사례나 안전검사에 대한 개선방향, 고객만족의 방향 건의, 승관원 직원들에 대한 민원 응대태도 등 다양한 내용을 고객관점에서 생각하고, 합리적인 개선안을 제안함으로서 고객만족에 대한 질적 업그레이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고객자문단을 통해 나온 각종 아이디어들은 승관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내부 CS리더’(각 부서 및 지원별 고객만족 담당직원)에게 전달되고, 온라인 직원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공유할 예정이다.
또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통한 홍보활동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 기구로 그 역할과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남덕 승관원장은 “고객자문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만큼, 우리가 현장에서 놓칠 수 있는 고객의 요구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