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건설, 중국 환경사업 진출 가속화
코오롱건설, 중국 환경사업 진출 가속화
  • 김덕수
  • 승인 2011.11.2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수처리 기자재 및 폐기물 소각·발전 업체와 잇따라 MOU체결
▲ 코오롱건설(주) 안병덕 대표이사(좌측)과 중덕환보유한공사 진택봉 동사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악수하는 모습.

코오롱건설은 중국 산동성 덕주시  수처리 기자재업체인 경진환보설비유한공사 및 폐기물 소각·발전 업체인 중덕환보유한공사와 중국 내 환경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코오롱건설은 경진집단과 수처리 기자재 사업분야에 있어 공동협력을 강화하고 기술개발, 생산, 판매 등 상호협력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을 추진키로 했다.
중덕환보와는 중국 내 폐기물 친환경 소각발전 사업에 대한 개발, 투자 및 운영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고 향후 BOT(Built - Operate - Transfer) 등 폐기물 신규사업과 관련한 사업참여에 대해 우선협상권을 부여키로 합의했다.
금번, 코오롱건설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경진집단은 하수처리장 필수 기자재인 고효율 필터프레스 탈수기 전문기업으로 년간 5천여대의 필터프레스 탈수기를 판매, 3천6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중견그룹이며, 중덕환보는 2007년 독일 증시에 상장된 폐기물 소각, 발전 전문기업으로 소각로 등의 관련 기자재의 생산 및 폐기물처리장에 대한 투자 및 운영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코오롱건설 안병덕 사장은 “코오롱건설은 해외 환경사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올해 합병을 통해 코오롱글로벌로 변신하는 만큼,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삼아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중국 내 환경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