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협력사와 동반 해외진출 교육 실시
롯데건설, 협력사와 동반 해외진출 교육 실시
  • 김덕수
  • 승인 2011.11.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법인 설립부터 시장진출 사례 분석까지
▲ 롯데건설은 최근 서울 롯데인재개발연구소에서 협력사를 대상으로 해외진출 교육을 실시했다.

롯데건설은 최근 협력사와의 동반 해외진출을 위해 서울 롯데인재개발원연구소에서 협력사 대상 해외진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롯데건설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시됐으며, 200여개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해 해외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협력사 동반해외진출 특강은 협력사의 요청에 맞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분리해 진행하고 있다.
기본과정은 해외 시장 동향 및 지역별 법규, 문화 등 시장 전반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 설명하고, 심화과정은 지역별 현지 법인, 지사 설립과 시장진출 사례 분석까지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2003년 협력사 대표이사 해외연수를 제도를 도입해, 혁신마인드 제고와 더불어 협력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일본 TPS 과정을 비롯해 두바이, 베트남, 동경 등의 순환학습과정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에는 상하이 EXPO 교육 과정을 별도로 실시했다. 
올해에도 베트남 하노이 해외연수를 2차례 진행하며, 롯데센터 하노이를 비롯한 주요 건설현장 산업연수를 통해 해외진출에 대한 실무적인 고민과 해결방안을 공유했다.
롯데건설 동반성장추진사무국 담당자는 “중동 및 중국, 러시아 등의 경우 전문건설사의 진출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올해에는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동반해외진출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박창규 대표이사가 직접 공사 현장을 방문해 협력사와 동반성장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주간을 맞이해, 적극적인 사내 홍보와 동반성장 사이버 교육 그리고 해외진출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