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스프링클러 총괄관리부 정윤국 이사
남경스프링클러 총괄관리부 정윤국 이사
  • 김하수 기자
  • 승인 2011.06.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서비스 제공…시장점유율 51% 달성할 터"
-귀사의 제품이 타 경쟁사와 차별화된 특징은?
남경스프링클러의 ‘간이형 스프링클러 팩케이지’의 특징은 제품에 들어가는 많은 부품들이 디지털화 돼 있어 약간의 작동 요령만 숙지하면 소비자가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원의 ON, OFF 동작 및 이상전원에 다른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한 특허기술이 적용돼 높은 신뢰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귀사의 제품 생산현황 및 기술력 향상을 위한 연구 투자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현재 남경스프링클러는 월 500set정도의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력 향상을 위해 조작 사용법의 편리성 및 컴팩트한 제품 개발에 많은 기술 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국내 스테인레스 소재 스프링클러 시장 동향은 어떠한지?
아직은 생소한 접합 관계로 인해 시장에서 더디게 홍보되고 있다. 하지만 향후 스테인레스 제품 자체의 우수한 내열성 및 외관의 미려함 때문에 향후 고객으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소방 방재청에서 일반배관용 스테인레스 강관 사용을 인정했다. 향후 소화설비시장에서 어떠한 변화가 예상되는지?
외국 사례를 보면 여러 선진국에서는 소화설비 배관의 일부 배관을 제외하고 스테인레스 강관(KSD3595)을 다수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도 향후에는 점진적으로 가격 측면보다는 제품의 우수성에 중점을 두고 많은 연구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귀사의 제품이 실제로 현장에 적용된 사례가 있는지?
실제 고시원, 산후 조리원, pc방, 노유자 시설, 장애인시설 등 스프링클러 설비가 미설치된 다중 이용업소에 적용되고 있다. 아직 제품 출시가 1년여밖에 되지 않아 현재 제품홍보에 매진하고 있으며, 향후 AS망을 확충해 고객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기존 소화설비 시장에서 스테인레스 소재 스프링클러 적용 활성화를 위해 개선돼야 할 부분이 있다면?
가장 궁극적으로 개선돼야 할 부분은 원재료의 가격이다. 간이스프링클러 패키기 사용 배관은 함성수지 배관(C-CPVC), 배관용 탄소 강관(KS D 3507)등이 사용되고 있다.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올해 사업 계획은?
최고의 제품을 적정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또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기술적인 부분에서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간이스프링클러 업계에서 인지도 51%를 달성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하수 기자 hs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