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경사회 창립 30주년’ 대단원 막 올라!
‘한국조경사회 창립 30주년’ 대단원 막 올라!
  • 박상익 기자
  • 승인 2010.06.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조경사회(회장 김경윤)는 창립30주년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코엑스에서 창립기념식을 비롯해 ‘2010대한민국조경박람회’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16일 열린 창립 기념식에는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영상 상영과 창립 30주년 기념도시 출판기념식 및 미래 비전 선언문 낭독이 있었다.

◇상장 및 공로패 시상 이어져=국토해양부 장관상에는 오휘영 한양대 명예교수와 노영일 대표((주)예건) ▷서울시장상에는 윤성수 대표(자성조경), 유길종 대표(삼익종합개발(주)) ▷경기도지사표창에는 정주현 전무((주)동명기술공단) ▷인천광역시장표창에는 유의열 회장((주)신화컨설팅), 정복현 대표(삼흥엘앤씨(주))에게 주어졌다.
공로패에는 서원우, 이종필, 김윤제, 권오준, 김기성, 강인철, 이용훈 고문, 이유경 명예회장, 이대성 위원장, 김활현 회장, 홍기문 처장, 오순환 자문위원 등 단체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운 12명에게 수여했다.
이에 고영창 창립30주년기념사업 준비위원장은 10대 토픽, 세미나, 전시행사, 주요 출판 간행물 등 그간의 자료를 총 망라해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기념도서를 서원우 고문에게 헌정했다.

◇2040 미래비전 선포식 선언문 낭독= 한국조경사회가 30주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 모색을 위해 ‘2040 미래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조경사회는 2040 미래비전으로 ▷조경문화의 대중화 ▷조경기술의 선진화 ▷전문영역의 확대 ▷미래지향적 국토환경 조성 ▷ 한국조경의 세계화 등을 통해 조경기술을 통한 녹색국토 녹색지구 실현에 앞장 설 것임을 다짐했다.

박상익 기자 4242park@


꼭 봐야 할 주요행사는?
박람회·어린이놀이시설 심포지엄·회고전 등

▷16일=’2010대한민국조경박람회’가 16일 개막식을 기점으로 20일까지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조경박람회는 새로운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공원시설물과 놀이 및 운동시설, LED가로등, 기능성 보도블록 등 다양한 조경시설 뿐만 아니라 실내외 조경자재, 그린인테리어 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다.
이외에도 조경가 오휘영-한국근대조경태동기 기록, 한·중·일 설계작품전, 명사기증품 바자회 등의 특별행사도 진행됐다.

▷17일=‘한·중·일 세미나’가 코엑스 장보고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한·중·일 세미나는 한중일 조경작품전시회를 비롯해 일본 조경설계업계현황 및 비전, 일본조경설계작품발표, 중국조경설계작품발표에 이어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서서울호수공원등 국내 조경설계발표가 이어진다.

▷18일=1시 30분부터 5시까지 장보고홀에서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조경기술 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도로공사 김성환 차장이 남도 물류 관광 클러스터의 대동맥을 한국수자원공사 유성수 과장이 맑은물에 붓을 담아 대지에 그려낸 영주댐, 한국토지주택공사 이호기과장이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설계전략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한 이후 설계선진사례를 발표한다.

▷19일=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심포지엄이 컨퍼런스룸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 심포지엄은 ‘놀이터 리모델링 사례발표’를 대주제로 ‘장기영구임대주택 어린이놀이터 리모델링 사례발표’, ‘서울시 상상어린이공원 프로젝트 사례발표와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해설, 안전인증 및 설치검사 기준 설명,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 개선제안, 해외어린이놀이이설 안전검사 기준 분석 등에 대해 주제 발표가 있다.

▷‘조경가 오휘영 회고전-한국 근대조경 태동기 기록’=16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 전시관에서 조경사회 30주년 행사에서 ‘조경가 오휘영’을 재조명하는 기획전시를 마련했다.
조경의 도입과 기초를 마련한 조경가 오휘영의 기록과 자료를 통해 한국 근대조경 짚어보고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을 재조명한다는 점에서도 의미 깊다. 한국 조경 태동기의 소중한 기록이 담겨진 다양한 자료들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