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끼아 코리아, 국내 최초 측량기 렌탈사업 본격 개시
(주)소끼아 코리아, 국내 최초 측량기 렌탈사업 본격 개시
  • 승인 2002.05.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된 회사기반 바탕 서비스 제고 큰 기대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측량기기 생산 전문업체로 국내 시장의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주)소끼아코리아(이하 소끼아)가 측량기기 렌탈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소끼아는 안정된 회사기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건설현장에서의 측량기기 렌탈 요청이 급증하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렌탈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측량기기 렌탈사업은 국내에서 소끼아가 처음이며 현재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소끼아는 고가의 측량장비의 구입은 건설사업 초기 사업자에 있어 많은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할 뿐만 아니라 고가장비의 관리 및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적지 않다는 점에서 착안, 렌탈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소끼아는 렌탈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적인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렌탈을 원하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렌탈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현장 실무자들은 측량기 투입시기에 검사교정 및 성능검사를 필한 측량장비를 사용하므로 언제나 측량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렌탈의 장점이다.
따라서 소끼아가 국내 최초로 개시하는 측량기기 렌탈사업은 사업현장의 초기 구입자금 부담을 해소하는 한편 측량기기의 유지 및 관리 업무가 불필요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또 사용업체에 있어서는 회계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소끼아의 한 관계자는 “렌탈의 경우는 월별로 지불되는 비용이 모두 경비처리가 되므로 일시불 구매나 할부 구매처럼 대차대조표상 자산을 늘릴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최근 각 분야에서 렌탈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측량기기 렌탈사업 또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문의: (02)514-04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