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중계-제1회 대한민국 주택관리 박람회
지상중계-제1회 대한민국 주택관리 박람회
  • 승인 2002.05.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개 업체 다양한 제품 선보여
인테리어·보일러·페인트·방수 업계 참여

국내 최초 주택관리 종합행사인 ‘제1회 대한민국 주택관리 박람회'가 여의도 중소기업전시장에서 지난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주최, 건설교통부와 산업자원부가 후원하고 스카이라이프와 귀뚜라미보일러가 협찬하는 이번 박람회는 주택관리분야의 최초로 열리는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의 전시규모는 50개 업체 150여 부스로 구성되었으며, 전시품목으로는 인테리어, 보일러, 페인트, 방수 등 공동주택관련 일반 품목에서부터 무인경비, 가정자동차, 위성방송 등 첨단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의 황장전 사무총장은 “그동안 주택 정책이 건설·공급위주로 운영돼온 결과 주택의 수명연장과 유지관리 측면이 배제돼 왔다. 주택관리정책에 있어 유지관리정책, 유지관리 측면 등 주거환경과 효율적 유지관리를 재조명하기 위해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전시이외 행사로는 ‘주택관리문화행사', ‘한·중 주택관리 심포지엄' 및 공동주택관리 개선방안 모색이라는 주제의 ‘대토론회'가 열렸다.
‘제1회 대한민국 주택관리 박람회'에 참가한 50여업체중 건설업계로부터 관심이 집중된 건설관련 자재 업체 및 제품을 일부 소개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가스 보일러 신제품 출시
귀뚜라미보일러는 1962년 창업이래 40여년간 오직 보일러만을 생산 판매해 온 세계 최대의 전문업체이다.
연간 100만대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부단한 연구개발로 560여가지에 이르는 발명특허와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98.7%의 부품 국산화율을 달성했다.
생산 판매뿐만 아니라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 국내 외 360여개에 이르는 영업망을 구축, 2,000여명의 A/S 요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
‘출광21’은 5년 동안 개발을 시작하여 결실을 맺게 되어 4월 중순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저탕식 구조와 순간식 구조의 장점만 이용한 순간 저탕식 보일러이다. 온수성능이 뛰어나 온수온도 변화가 작으며 축열조에서 온수를 보관하고 있다가 필요시 곧바로 온수를 공급한다.
게다가 축열조에서 온수를 저장하고 있으므로, 일정시간동안 표시치 이상의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즉, 20,000 Kcal/h의 경우 일정시간동안 25,000 ∼ 30,000Kcal/h의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출광21은 2대의 펌프가 동작하므로 난방수 유량이 많은데 열교환기에서 데워진 물을 빠른 속도로 각 방에 보내므로 난방이 빠르다. T: 1588-9000



JSK TRADING
조립식 원목마루
미끄럼 방지 및 지압효과
JSK TRADING은 태국 방콕에 주소를 둔 JSK TRADING CO.LTD의 대표자가 국내에 설립된 회사이다. 직영 태국소재 공장(NYB)에서 가구용 목재인 PARA WOOD를 사용하여 생산한 ‘조립식원목마루'를 국내 최초로 독점 수입·판매하는 회사이다.
‘조립식 원목마루'는 두께 2cm의 원목을 방부 및 살균 처리후 KD공법으로 15일간 건조시켰다.
천연도료로 착색 공정 후, 방수코팅 처리를 하여 원목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 원목의 질감 뿐 아니라 향기를 느낄수 있으며 표면을 홈 처리하여 미끄럼 방지 및 지압효과가 있다.
이 제품의 용도는 아파트 베란다, 화장실, 전원주택 및 야외 식당의 정원, 수영장, 사우나 실등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조립식(DIY)제품으로 10분이면 조립이 가능하고 이사시 해체한후 다시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모자이크식 연출이 가능하고 표면의 홈이나 틈새에 낀 먼지 등은 물청소 및 진공청소기로 항상 깨끗이 유지할 수 있다. T: 2226-5021


경인측기
측량 및 지형정보 장비
경인측기는 (주)한국탑콘의 총판으로써 건설업계의 측량 및 지형정보 장비를 취급하고 있으며 모든 장비의 교육 및 데모용 장비를 운용하고 있다.
건설업계의 글로벌화에 고객의 시야를 맞추고 이에 부응하는 측량업계의 신기술 창조와 이의 실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Total Station, AUTO TRACKING TOTAL STATION, AUTO LEVEL 등이다.

GPS Legacy-H(GD-Type)
2주파 GPS 수신기포 초소형 GPS 수신기이다. 소프트웨어에 의한 Firmware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다기능 수신기이다. 측지측량용 고정도 GPS로써 L1/2 및 Full Cycle Carrier Phase, P1/P2 코드의 수신이 가능한 GPS 수신기이다.

MS-DOS 운영시스템 내장
응용프로그램 개발이 뛰어나고 파일 포맷의 호환성이 있다. 또한 다양한 측량 소프트웨어를 PC상에서 개발할 수 있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제품이다.
종래의 측량작업에서 최소인원 2인이 필요했으나 측량의 고속화, 비용의 절감, 간편화, 프리즘의 자동색인, 자동추미식 기구가 있어 시준자가 불필요하다. 데이터 터미널에 데이터입력이 가능한 완전한 새로운 측량 자동화 시스템이다. T: 2295-8000


수퍼크랙실
아파트건물 유지보수 전문
수퍼크랙실은 아파트건물의 유지보수에 사용되는 자재 및 시공법을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다.
콘크리트건물 지붕에서 지하까지 유지보수 및 방수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사안별로 분류 정리하여 시공설계 및 시방을 작성하므로 보수요구 방향에 적합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보수시스템을 체계화했다.
전시품목으로는 아파트외벽크랙보수재, 탄성도막 방수재, 옥상바닥방수재 아크릴계 구조체 주입보수재, 단면 보강재 무기질도막방수재 등을 출품했다.

S-1000
본 제품은 특수 합성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면의 알칼리 차단 및 탄성도막재의 접착증진재로서 내알리성, 침투성, 접착성 및 건조성이 우수하다.
녹슨 철근 방청에 사용할 경우 철근표면에 산화철 피막을 형성하여 철근의 뒷면까지 방청할 수 있다.

S-7000
건축물 내외부의 온도차이를 효과적으로 단열하기 위하여 특수 중합수지와 특수 첨가제를 사용하여 개발된 고효율 단열 도막재이다. 표면 온도차단 및 열반사 기능으로 피도면 표면이 이슬점에 이르는 것을 방지하여 결로발생을 억제하고, 주요 구조체 내부 결로를 예방하여 콘크리트 건물의 동해를 방지할 수 있다. T: 051)753-9797


동방케미칼
방수제품 및 시공전문
방수전문건설업체인 동방케미칼은 아스팔트도막방수제, 침투방수제 및 단열복합 패널 방수시트공법을 개발하여 특허를 획득하였고 시공을 겸하면서 보다 나은 제품과 시공법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코무씰 14층 방수 공법(노후아파트 보수전용), 코무레탄 공법, 단열복합 패널 방수시트 공법 등이다.

단열복합패널시트 방수 공법
본 공법은 지붕의 단열과 방수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공법으로 단열패널 위에 그래뉼 시트 또는 EPDM시트를 접착시켜 빗물의 흐름을 좋게하여 방수 능력이 발휘되는 공법이다.
아파트 및 학교 지붕 등 모든 지붕, 군부대 막사, 단열이 필요한 옥상 등에 적용된다.
이 공법의 특징으로는 배수처리가 잘되므로 누수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지붕의 단열효과 증가, 기존의 누름층을 제거하지 않으므로 시공이 간편하다.

코무레탄
방수공법
코무레탄 방수공법은 여러 공법중에서 보편화되고 잘 알려진 노출 우레탄 공법의 장점을 활용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개량 발전시켰다.
본 공법은 코무레탄과 세라믹을 혼합하여 6mm 정도의 두꺼운 세라믹 침강 도막을 형성하고, 표면에 2차로 세라믹을 침강시켜 내후성이 강하다. T: 053)625-3200


대양에너텍
소금을 이용한 신개념 온돌난방시스템
대양에너텍은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에너지 개발을 위해 기술과 신뢰의 정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난방에너지 전문업체이다.
동사는 천연소금의 장점이 고스란히 반영된 원적외선 보일러를 비롯하여 축열구들장판넬, 해외욕찜질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원적외선 온돌난방보일러, 원적외선 구들장판넬, 원적외선 해수욕찜질매트 등이다.
대양 원적외선 온돌 난방시스템의 특징으로는 기름보일러 대비 20% 난방비 절감, 기존 온돌 미장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평당 10만원대로 시공비가 저렴하다.
시공은 기존 콘크리트 바닥층 위에 단열재, 와이어 메쉬, 콩자갈을 깔고 대양원적선 보일러와 황토미장, 바닥마감재로 한다.
고장시에도 난방상태가 유지되며 보수가 용이하며 각방 제어기능으로 개별 난방이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 시스템은 대류열 및 복사열에 의한 쾌적한 난방효과와 더불어 원적외선 방사 효능에 의한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 체질개선 및 건강증진 효과에 탁월한 특징이 있다. T: 062)521-8500


조광페인트
50년간 페인트 전문 생산 신소재 도료 개발
‘신뢰받는 기업구현’을 이념으로 50년간 페인트만을 개발해온 조광페인트는 우수한 품질의 도료를 공급함은 물론 각종 신소재도료를 개발하고 있다.
2002년도 KS표준협회 ‘으뜸상품' 선정 등 각종 공인기관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21세기 초우량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노력하고 있다.
전시품목으로는 오염방지 수성도료 ‘프리폴', 방균, 강력소취 방균 바이오 도료 ‘메가크린', 아파트 그래픽 시뮬레이션외 기능성 도료 등이다.


메가크린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맥반석과 특수방균제 및 무기계 탈취제를 사용한 도료로서 인체에 유익한 5∼20㎛의 원적외선 파장이 약 90%정도 방사된다.
생활공간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악취에 대해서 뛰어난 탈취효과를 나타내고, 특수 방균제가 첨가되어 있어 우수한 항곰팡이, 항박테리아성을 나타내므로 모든 건축물의 내부벽면의 마감공사에 적용가능한 고급 바이오 기능도료이다.


프리폴
내후성을 가진 건축물 외장용 도료 표면의 오염물질이 자연 제거되어 건물외관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고 내오염성, 내후성, 내약품성이 우수한 고급도료이다. T: 051)304-7704


신일산업
자동문으로 무인경비시템 구비
신일산업은 1976년 설립된 자동문 전문제조업체이다.
일본내쇼날 자동문의 협력업체로서 국내에 내쇼날 자동문을 독점공급하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MICOM방식의 슬라이딩 자동문 자체개발에 이어 세계 최초로 180°스윙자동문을 개발 완료했다.


슬라이딩타입
아파트 거주자만이 출입이 가능토록 하는 시스템으로 카드 또는 비밀번호로 출입을 통제하며 평상시에는 잠겨있는 상태이나 화재시, 비상시에는 잠금장치가 해제가 되어 손으로 열수 있다.
방문객들은 로비폰을 이용하여 아파트 거주자와 통화한 후 출입이 가능하다.


스윙타입
슬라이딩 타입처럼 픽스부가 따로 필요치 않아 좁은공간에 적합하며, 비상시 긴급탈출이 용이하고 도어에 안전센서가 있어 일행이 많을 경우에도 카드인식을 새로 할 필요 없이 출입이 가능하다.


써클자동문
써클 자동문은 원형으로 부드럽게 열리며 미려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 때문에 호텔이나 빌딩, 고급주택 등의 입구에 적합한 모델이다. T: 2212-0111


삼우특수건설
방수분야 13년간의 노하우, 기술력 우수
삼우특수건설은 13년간 주로 관공서와 공공기관의 공사를 해온 회사로 신뢰와 품질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는 방수전문 건설업체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완벽한 방수공법인 스카이패널방수 공법을 비롯하여 무기질 탄성도막 방수인 스카이코트 방수 및 지하저수조용 세폭스 방수공법 등 기술력이 우수하다.
전시품목으로는 경질금속시트 복합방수, 스카이코트 방수, 세폭스 방수 등이다.
스카이패널-경질시트 도막 복합 방수
바닥층에 경질금속시트를 설치한 후 시트 표면에 스카이코트 도막방수재를 도포하여 수밀하고 내구성이 탁월한 방수층을 형성하는 복합방수공법이다.
시트방수의 장점과 도막방수의 장점만을 선택하여 구체의 균열에도 파단되지 않으며 수증기에 의한 부풀림 하자가 없는 건식 복합 방수공법이다.
T: 653-35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